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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력 민원 쉬운 답변, 전기요금 자동납부/자동이체 계좌/카드변경 신청방법,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 후 자동출금 날짜/시점 안내

 

전기요금을 자동납부/자동이체 계좌나 카드 변경 신청방법

 

열림 전기요금을 자동납부하는 계좌나 신용카드 정보를 변경하시려면,

 

 

"사이버지점>신청·접수>업무찾기"에서 "자동이체 변경"을 검색하시어 신청 (계좌이체, 신용카드 이체 중 선택)하시거나,

 

한전고객센터(국번없이 123번) 또는 해당 거래 금융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셔도 됩니다.

 

전기요금 자동이체를 오늘 신청하면 언제부터 요금이 자동출금 되는지 안내

 

열림 전기요금 자동이체처리는 신청 즉시 처리되는 것이 아니라,

 

약간씩 차이가 있지만 한전에서 정상 신청접수 완료 후 약 26일 후 도래되는 납기일 요금부터 자동이체가 개시됩니다.

 

이는 고객마다 검침일과 요금 납기일이 다르고 이와 함께 자동이체 신청에 따른 금융결제원의 승인 일정이 다소 다르게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고객이 사이버지점을 통하여 전기요금 자동이체를 신청하시면 당장에 입력사항에 오류가 없는 경우 한전에서는 정상적으로 접수처리를 합니다.

 

그리고 신청고객에게 자동이체 처리완료라는 메시지를 SMS를 통하여 알려드립니다.

 

 

이는 한전에서 자동이체 접수처리를 완료하였다는 의미이며 당장 발생한 전기요금을 자동이체로 인출하겠다는 내용은 아닙니다.

 

또한 금융결제원 확인 결과 계좌번호나 신청고객정보가 잘못되어 추후에 오류가 발생하여 전기요금 자동이체 처리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신청고객이 정확한 계좌번호와 고객정보를 입력하셨다면 늦어도 신청 후 약 26일 후 도래하는 납기일에 해당하는 전기요금부터는 자동이체로 전기요금이 납부됩니다.

 

[출처] 한국전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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