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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 발급 이용방법 설명

 

2023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학부모님들!

 

취학아동 명부열람 및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으로 발급할 수 있는 편의 제공하는 서비스!

 

안내드립니다!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 발급 이용방법

 

 

 

 

 

1. 지원내용

 

2023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학부모에게 취학아동 명부열람 및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가.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아도 추후 거주지 소관 주민센터에서 등기우편 발송

 

나. 발급 기간 내에는 여러 번 신청, 발급 가능

 

다. 모바일 앱을 통해서는 서비스 불가

 

라. 쌍둥이, 혹은 그 이상의 복수의 취학아동의 경우 한 명씩 별도 입력을 통해 신청, 발급 가능

 

마. 예비소집 관련 사항은 배정받은 학교로 문의

 

바. 통학구역 관련 사항은 주민센터로 문의

 

사. 온라인 취학통지서는 발급번호가 표기되어 있지 않으나 학교제출에는 무관함

 

 

 

 

 

 

2. 지원대상

 

2023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가. 취학대상 아동과 동일 세대의 세대주가 발급 가능

 

나. 세대원이라도 주민센터 방문하여 보호자 변경을 완료한 자 발급 가능

 

예시 : 할아버지가 세대주인 경우 아버지(세대원)가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취학통지 발급메뉴 상의 보호자를 아버지로 변경 가능.

※ 단, 신분증 지참

 

 

3. 절차/방법

 

정부24(http://www.gov.kr) 접속

(공동/금융인증서, 간편 인증 등 본인인증)

가. 발급 기간: '22. 12. 2. 10:00 ~ 12. 12. 24:00

 

나. 프린터가 연결된 PC를 통해 출력

 

다. 온라인 발급 기간 이후에 소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등기우편으로 실물 취학통지서 발송

 

 

 

 

 

 

4. 온라인신청

 

신청가능

 

5. 접수기관

 

교육복지정책국 교육복지정책과 / 연락처 02-6222-6060

 

6. 문의처

 

교육부(내용 문의), 정부24(시스템 문의) / 연락처 02-6222-6060, 1588-2188

 

[출처] 정부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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