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김포공항 앞에 공항시장이 있습니다. 

 

재개발을 한다고 해서 상점들이 많이 빠져나가고, 제 느낌인데 거의 80%는 공실(?), 비어있는 시장입니다.

 

이런 상황을 제가 11년 전부터 보았는데 계속 이 상태네요. 어떤 사유인지는 제가 동네사람이 아니라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많이 쓸쓸해진 거리,시장이지만 그래도 몇몇 자리를 지켜내고 있는 맛집들이 있습니다.

 

김포공항 관련해서 일하시는 분들, 특히 연배나 직급이 높으신 분들은 거의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공항시장 골목 안에 들어가면, 오래되고 맛있는 한정식집이 있습니다. 

 

'단풍나무집' 입니다.

 

단풍나무집
간판
메뉴는 크게!

점심엔 대부분 백반을 드십니다.

 

자리가 많지 않아서 금새 만석이 되니 사전에 예약을 하시거나 조금 일찍 혹은 조금 늦게 가시면 좋습니다.

 

저희는 저녁에 방문하여 닭도리탕과 오리주물럭을 시켰습니다.

 

상차림

겨울이라 반찬으로 알배추, 굴, 김칫속을 주시네요 ^^

 

굴고 신선하고 알배추는 달고요, 김칫속은 정말 맛있네요!

 

닭도리탕
내 접시
오리주물럭

오리고기는 참말로 단백했습니다. 양념소스는 얼큰 달짝한게 정말 식욕을 돋구고 맛있어서 공깃밥이 생각났습니다.

앞에 닭도리탕을 워낙 먹어서 공깃밥을 시키진 않았고 마지막에 오리양념에 볶음밥을 시켰습니다!

볶음밥 사진을 못 찍었습니다 ㅠㅠ 하지만 화룡점정은 볶음밥이라는 걸 다들 아시죠? 

 

주물럭 드시면 꼭 볶음밥까지 드셔보세요!

※ 공항시장역1번출구에서 들어가시면 더 빨리 찾으실 수 있습니다.

시장, 단독주택 골목길이라 자칫 찾기 힘드실 수 있거든요!

반응형
25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