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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 환승할인까지 가능한 지하철·버스 통합정기권 도입 추진, 다들 이용하시면서 이런 생각 해보셨죠? 이런 정책 환영해!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가 새 정부 출범에 따라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하는 청년·서민층 등의 교통비 절감에 본격 나선다
-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서울·인천·경기 등 지자체 및 철도 운송기관 등과 관계기관 회의를 개최하며, 지하철·버스 통합정기권 도입을 추진 중!
지하철-버스 통합정기권 도입을 위한 관계기관 회의
- 일시/장소 : 2022년5월24일 14시~ / 서울역
- 참석 :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서울시, 인천시, 경기도, 서울교통공사, 한국철도공사
추진 배경
현재 수도권이나 인천 등 일부 지역*에서는 지하철만 이용가능한 정기권이 있으나, 버스 환승할인이 적용되지 않아 지하철로만 통행하는 역세권 주민이 아니면 할인혜택을 받지 못하고 추가로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는 문제
* (수도권) 30일권(지하철 60회, 5.5만원~10.3만원, 월평균 약 10만 명 이용(‘19’))
(인천시) 인천전용권(인천지하철 60회, 5만원, 월평균 약 1천 명 이용(’19))
국민들이 통합정기권을 더욱 편리하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문 연구기관과 함께 도입방안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지하철·버스 등 대중교통을 담당하는 전국 대도시권 지자체 및 운송기관과 협의를 거쳐
지하철·버스 통합정기권의 ’23년 도입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
사실!
정기권이 큰 혜택이 없어서, 지하철을 자주 타는 직장인들도 정기권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지 않았거든요!
이렇게 실용적인 제도는 정말 너무 환영합니다!
통합정기권이 도입되면, 기존 지하철 역세권 주민 외에,
지하철과 버스를 환승하는 이용객에게도 할인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국민 대중교통비 절감(약 27~38%)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
이렇게 되면 환경보호에도 도움이 되겠죠?
국토교통부, 서울시 ESG정책~ 칭찬합니다! ^^
[출처]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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